탑배너 닫기



수도권

    경기도교육청 쌍방향 소통 홍보 강화

    '경기교육 홍보 길라잡이' 직속기관, 학교 등에 배포

    경기도교육청이 올해 '소통과 협력의 홍보 강화'라는 기치(旗幟)를 내걸고 정책계획과 홍보계획을 동시수립하는 등 쌍방향 소통 홍보에 전력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같은 계획의 세부 내용이 담긴 '경기교육 홍보 길라잡이'를 12일 제작·배포 했다.

    '홍보 길라잡이' 제작 배경에 대해 도교육청은 "인터넷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소통·협력기반 홍보의 중요성이 증가하는 현실을 반영, 신속·정확한 교육정책 안내를 통해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 이라고 설명했다.

    '홍보 길라잡이'의 주요 내용은 ▲정책 홍보의 개념, 목적, 수단 등 홍보 기본 다지기 ▲정책 계획과 홍보 계획 동시 수립 및 협력적 홍보 ▲언론대하기 및 보도자료 작성 ▲SNS 활용 ▲각종 홍보채널 및 미디어 경청(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또 도교육청을 포함한 공공기관들이 SNS 활용을 높이고 관계 개선을 꾀할 수 있는 SNS 활용사례 및 관련 법률 등을 안내하고 있다.

    이와함께 비주얼 싱킹(Visual thinking)을 활용한 일러스트 삽입으로 홍보업무의 주제별 내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 자료는 이날부터 도교육청 홈페이지 통합자료실, 대변인, 과자료실에 탑재하고 책자는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등에 배포된다.

    이재삼 도교육청 대변인은 "홍보는 교육정책 공유를 위한 안내뿐 아니라 교육현장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쌍방향 소통의 기능으로 발전해야 한다"며 "각 기관에서 이 매뉴얼을 활용해 교육정책에 대한 현장과 공감대를 더욱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