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7인조 새출발' 오마이걸이 들려줄 동화 같은 음악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7인조 새출발' 오마이걸이 들려줄 동화 같은 음악

    뉴스듣기

    [쇼케이스 현장]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오마이걸이 한 편의 동화를 연상케 하는 새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그동안 독창적인 콘셉트와 음악적 컬러를 선보여 호평 받은 오마이걸은 약 9개월의 재정비 기간을 거쳐 팬들 앞에 다시 섰다.

    그간 많은 일이 있었다. 우선 멤버 진이가 팀에서 빠졌다. 오마이걸은 진이가 건강상의 이유로 팀과 소속사를 떠나 7인조(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로 재편한 이후 첫 활동에 나선다.

    리더 효정은 9일 오후 3시 서울 명동 신세계 메사홀에서 열린 미니 5집 '비밀정원'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7인조 재편 이후 첫 활동에 나서는 만큼, 부담감이 없다면 거짓말"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멤버들과 (진이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했다. 열심히 할 테니 많은 사랑을 보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연습 도중 발목을 다친 멤버 지호는 이날 신곡 무대를 함께 꾸몄지만 안무는 소화하지 않았다.

    지호는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욕심을 내다 연습 중에 다쳤다"며 "다행히 상태가 빠르게 호전되고 있다"고 상태를 설명했다. 이어 "빠른 시일 내에 회복해서 오마이걸이 다 같이 춤추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지호

    아린
    막내 아린은 얼마 전 성년이 됐다. 아린은 "아직도 스무 살이 됐다는 것이 실감이 나지 않는다. 이번 활동을 잘 끝내고 멤버 언니들과 축하 파트를 열고 싶다"며 미소 지었다. 미미는 "아린이와 밤늦게까지 놀아보고 싶다"고 화답했다.

    새 앨범의 타이틀곡 '비밀정원'은 자신의 꿈을 담은 비밀정원을 키워나가는 소녀들의 이야기를 담은 '비밀정원'이다. 팬들 사이에서 '콘셉트 요정'으로 불리는 오마이걸은 리드미컬한 록 기반 트랙 위에 동양적인 스트링 선율이 가미된 이 곡으로 신비스러우면서도 순수한 매력을 드러낼 각오다.

    지호는 "누구나 가슴 속에 말할 수 없는 소망이 있을 거다. 자신만의 씨앗을 품고 살아가다보면 언젠가 꽃을 피울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곡을 처음 듣고 감정이 벅차올랐다"며 "많은 분들이 오마이걸의 곡을 듣고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받으셨으면 한다"고 소망했다.

    승희는 "소녀의 사랑을 노래한 기존 곡들과 달리, 약간은 진지한, 소망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 곡이다. 한 번 더 내 안의 희망은 무엇인가에 대한 생각을 해보게 됐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더 많은 분들에게 오마이걸을 알리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졌다"고 말했다.

    또한 유아는 "동화책을 편 모습을 연상케 하는 입체적인 퍼포먼스를 준비했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에 승희는 "처음으로 타이틀곡 안무에 댄스 브레이크 파트를 넣었다"고 거들었다. 그러자 유아는 락킹 댄스와 웨이브를 즉석으로 선보여 취재진의 이목을 끌었다.

    앨범에는 '비밀정원'을 비롯해 기존 발표곡 '윈디 데이(Windy Day)'의 후속 이야기를 담은 일렉트로닉 팝곡 '러브 어클락(Love O'clock)', 사랑의 설레는 감정을 나비에 비유한 어반 팝 곡 '버터플라이(Butterfly)', 소녀들의 우정 이야기를 담은 힙합 비트 기반 곡 '식스틴(Sixteen)', 사랑에 빠져 흔들리는 감정을 노래한 팝 R&B곡 '매직(Magic)' 등이 수록됐다.

    특히 눈길을 끄는 대목은 음반에 타이틀곡 '비밀정원' 가사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한 단편 동화가 함께 수록되었다는 점이다.

    비니는 "이번 앨범을 한 단어로 표현하면 '동화책'이다. 타이틀곡, 앨범 재킷, 퍼포먼스 등 여러 부분에서 동화적인 분위기를 내려고 노력했다. 관심가지고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마이걸은 이날 오후 6시에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비밀정원'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오는 22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쇼케이스를 연 메사홀에서 '오마이걸의 비밀정원'이라는 타이틀로 단독 공연도 진행한다.

    쇼케이스 말미 오마이걸은 "이번 활동 목표는 1위"라며 "'비밀정원'이 길거리 이곳저곳에서 많이 울려퍼졌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이어 "받은 사랑을 돌려준다는 것이 얼마나 의미 있는 일인지 깨달았다. 팬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더 나아가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되는 팀이 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도 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