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V] 또 tvN…"열악한 제작 환경 반드시 개선돼야"



[노컷V YouTube 영상보기] [노컷V 바로가기]


지난해 12월 24일 tvN 드라마 '화유기'가 초대형 방송사고를 냈다.

연기자들에게 연결된 와이어가 그대로 노출됐고 급기야 송출이 중단된 것이다.

바로 전날 경기도 안성 화유기 세트장에서는 천장 조명 작업자가 3m 아래 바닥으로 추락해 하반신이 마비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tvN에서는 앞서 2016년 10월에도 '살인적인' 일정의 드라마 제작에 참여했던 신입 이한빛 PD가 스스로 목숨을 끊어 커다란 사회적 파문이 일었다.

전국언론노조는 지난 4일 화유기 세트장 사고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방송 제작진의 안전을 확보하는 근본적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고 이한빛 PD 동생 한솔 씨도 "형과 같은 희생자가 다시 나오지 않기 위해서는 제작 환경이 반드시 바뀌어야 한다"며 제작사 측의 책임 있는 자세를 호소했다.

4일 오후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 언론노조 사무실에서 열린 ‘tvN 드라마 ’화유기‘ 제작현장 추락사고 대책 수립 촉구 기자회견’ 에 참석한 부상 당한 스태프의 동료들이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황진환기자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조르바2022-04-04 15:51:32신고

    추천2비추천0

    대한민국엔 그렇게 인재가 없습니까? 일반 국민들은 은퇴가 빨라지는데 국가를 위해 제야에 계신게 맞는거 아닙니까?
    대한민국은 미래를 향해 가야합니다. 과거로 회귀하는 인사는 맞지 않습니다. 더 의욕적이고 젊은 인재가 나서야합니다.

  • NAVERcamelia2022-04-04 14:17:26신고

    추천8비추천0

    돌고 돌아 물레방아 돌다 보면 흘러간 물도 다시 오나.
    15년 전 총리가 죽지도 않고 또 총리.

    시류따라 권력따라 전주가 고향이라 했다가는
    서울이 본적이라고 기자들에게 일일이 팩스 보내 정정하는 본적세탁 고향팔이 .

    당시 기자들도 기가차 끌끌댔다는....
    하긴 요즘에는 정말 외람된 기레기들이 알아서 빨고 핥아주니 그럴 필요도 없겠지만서도.

  • NAVER중용2022-04-04 12:14:17신고

    추천16비추천1

    금수저 집안이고 김앤장과 연루되어 있는 점을 부인하는 것이 참 안스럽다. 서민정책은 포기하여야 할 것 같다.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