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객에 '관종' 운운한 코웨이, 추가 문제 제기 잇따라



대전

    고객에 '관종' 운운한 코웨이, 추가 문제 제기 잇따라

    불만을 제기한 고객에게 ‘관종’이라는 비하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코웨이의 제품과 고객 대응에 문제를 제기하는 추가 증언이 이어지고 있다.

    (관련기사 CBS노컷뉴스 17. 12. 26 코웨이, 불만 표시한 고객에게 "관종이냐")

    친정집에 코웨이의 연수기를 설치해 준 A씨.

    최근 이사를 하며 30개월가량 사용한 연수기 내부를 보게 됐다.

    (사진=제보자 제공)

     

    하지만 연수기 내부는 깨끗할 것이란 예상과 달리 곰팡이와 때가 가득한 상태였다.

    A씨는 “어머니, 아버지께서 가끔 몸이 가렵다는 이야기를 했다”며 “그때마다 더 자주 사용하라고 했는데 나의 미련함에 눈물이 난다”고 토로했다.

    이어 “항의했더니 30개월 중의 10개월 환불처리해주고 계약을 종료하자고 하더라”며 비판했다.

    2년째 쓰지도 않은 세 가지 제품의 대여비가 고스란히 빠져나간 B(35·여)씨도 황당하기는 마찬가지.

    지난 2015년 말 정수기, 연수기,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던 B씨는 이사를 계획하며 판매인에게 제품을 해지한 뒤 수거를 요구했다.

    B씨는 “판매인이 수거하러 오는 분 말고 자신에게 반품해도 된다길래 그분이 제품을 가져가서 해지를 한 줄 알았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제품을 해지한 뒤에도 몇 차례에 걸쳐 코웨이 코디에게서 “제품 점검을 해야 하는데 언제 시간이 되느냐”는 연락이 왔다.

    처음에는 무심코 넘겼지만, 통장을 확인해보니 약 10만 원씩 최근까지 돈이 빠져나가고 있었다.

    B씨는 “1년 반 이상 돈이 계속 빠져나가 나중엔 싸우다 안 돼서 통장을 없애니까 코웨이 쪽에서 나를 미납부로 넘겼다”며 “판매원을 나보고 잡아 오라고 했다. 그럼 그 돈을 주겠다고 하더라”라며 주장했다.

    이어 “내가 그 사람을 어떻게 잡아 오느냐”라며 “쓰지도 않는 제품에 대해 돈을 못 낸다고 하니 채권팀으로 넘기면서 고객님, 신용불량자 되니 빨리 돈 내라고 하더라”고 털어놨다.

    현재 B씨는 자신이 사용하지도 않은 제품을 분실 처리해 위약금을 내는 상태다.

    이에 대해 코웨이 관계자는 “먼저 고객에게 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당사는 고객 불편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고객들의 의견에 더욱 귀기울이고, 서비스 강화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해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