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베 목례 논란' 홍준표 "좌파 책동" vs 누리꾼 "굽신거린 외교"



정치 일반

    '아베 목례 논란' 홍준표 "좌파 책동" vs 누리꾼 "굽신거린 외교"

    "文 에게 굴욕외교 운운하면서 정작 고개 숙인건 홍 대표" 비난 줄이어

    지난 14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아베 신조 일본 총리를 만나 목례를 하는 모습. (사진=더불어민주당 강병원 의원 페이스북 캡처)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만남에서 고개를 숙인 것과 관련해 "좌파들의 책동"이라고 선을 그었지만, 누리꾼들은 여전히 "굴욕외교가 아니냐"며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홍 대표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라의 국격을 손상시킨 세력들이 외국 원수 만나 의례적인 목례를 한 것을 굴욕외교 운운하다니 참 어이가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도 그 정도의 목례를 할 용의가 있다"고 전했다.

    앞선 14일 아베 총리를 만나 악수하며 고개를 숙인 것에 대해 '굴욕외교'라는 비난이 일자, 이를 직접 반박하고 나선 것이다.

    홍 대표는 "스틸 사진 한 장으로 자유한국당의 북핵 외교를 폄하하려는 좌파들의 책동은 늘 하는 그들의 선전, 선동술이어서 잔꾀가 가히 놀랍다"면서 "반성하고 자성해서 실추된 국격이나 되찾으라"고 불편한 속내를 감추지 않았다.

    하지만 홍 대표의 입장에 누리꾼들은 온도차를 보이고 있다. 18일 1시 기준으로 네이버 등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엔 '홍준표 아베' 등의 키워드가 상위권에 오르며 논란이 계속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누리꾼 'joj***'은 "일본 총리에게 무슨 의례적인 인사를 그렇게 하나. 대통령에게나 인사 잘하라"라며 "매번 좌파 운운하니까 지지율이 낮은 것이다. 자유한국당은 이런 대표가 자랑스러운지 모르겠다"며 힐난했다.

    'kath***'은 "그럼 문재인 대통령의 대중 외교에 대해 굴욕외교 운운하는 건 우파의 잔꾀인가?"며 일침을 가했다.

    '후디***'은 "굽신거리는 대상이 누구냐에 따라 질이 결정되는 거 아니겠나. 상대가 존경 받은 말한 인물이라면 예를 표하는 반면, 전범을 옹호하는 일본 총리라면 좋게 보일 수 없다"고 쓴소리를 내뱉었다.

    '활빈***'은 "맨날 제스쳐가지고 홀대니 굴욕이니 외쳐대는 정치인과 정당이 이런건 아무것도 아니라니까 열받는다"고 적었다.

    'ahe***"은 "자국 대통령이 초청해도 안가는 사람이 제발로 아베 총리 찾아가 북핵 문제를 논의하나"라며 "굴욕외교는 본인이 하면서 사사건건 조국에 돌팔매질 하는게 정상인지 모르겠다"며 차가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홍 대표는 지난 14일 아베 총리와의 자리에서 "문재인 정부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알현하러 가는 날 우리는 한·미·일 자유주의 핵 동맹을 맺어 북·중·러 사회주의 핵 동맹에 대항하자는 취지로 일본에 왔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방중을 '알현'이라 비판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