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OTRA '中, 기자 폭행 사건' 유감 표명…"환자 쾌유 기원"



기업/산업

    KOTRA '中, 기자 폭행 사건' 유감 표명…"환자 쾌유 기원"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 취재과정에서 발생한 기자 폭행 사건과 관련해 KOTRA가 17일 유감을 표명했다.

    KOTRA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행사장에서 발생한 우리 기자 폭행 사건에 대해 KOTRA는 행사 주관기관으로서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도 불의의 사고로 부상을 당한 기자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며 "아울러 이번 사건으로 인해 국민들께 심려를 끼치고 국빈방문의 성과와 양국 관계자들의 노력이 퇴색되는 것 같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KOTRA는 이번 사건에 대해 중국 당국의 수사가 조속히 마무리되어 가해자 신원과 사건 진상이 규명될 수 있도록 우리 정부와 공조 하에 조사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KOTRA는 "사건 발생 직후 보안업체에 관련 여부 등 진상규명을 강력히 요구했고 본사 차원에서 사고수습대책반을 운영하고 있다"며 "조사 결과에 따라 KOTRA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다면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또한 "KOTRA는 사고 당일 안전서비스 계약업체인 중국보안업체를 조사한 결과, 현장 경호는 중국 공안당국의 지휘통제 하에 진행된 것으로 파악되었다"며 "보안업체에 대해 진상규명을 위한 자료 요청 등을 하고 있으며, 수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대응을 해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