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수시의회 상포특위 "시민 알 권리" 최우선



전남

    여수시의회 상포특위 "시민 알 권리" 최우선

    "정치적 압력·외압 흔들리지 않고 특위 연장"

    여수시의회 상포 특위. (사진=여수시의회 제공)

     

    여수시의회 돌산 상포지구 실태파악특별위원회(이하 상포특위)가 "시민들의 알권리를 최우선시하며 명확한 실태 파악 의지를 거듭 다졌다.

    상포특위는 우선, 올해 말까지였던 활동기간을 내년 2월 9일까지 40일간 연장키로 했다.

    상포특위는 연장 안건을 21일 열릴 제182회 정례회에 상정해 의결한다.

    상포특위는 "지난 10월 말 6일간 일정으로 열린 제181회 임시회 및 이달 21일까지 38일간 실시되고 있는 정례회로 인한 의정 공백, 장기간의 추석연휴와 공휴일 등으로 인해 실질적인 특위활동에 제약을 받아왔다"고 연장 배경을 설명했다.

    김성식(국민의당) 특위 위원장은 주철현(더불어민주당) 여수시장의 조카 사위가 연루된 상포문제가 조사하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지 않느냐는 데 대해 "당리당략을 떠나서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조사하는 것으로 특위 활동 및 기간 연장을 정치적으로 해석하는 것은 반갑지 않다"고 단호히 말했다.

    시민단체가 여수시청 정문 앞에서 상포지구 인허가 특혜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사진=독자제공)

     

    김 위원장은 더 나아가 "정치적 압력, 외압에 흔들리지 않고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해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갈등 해소가 될 수 있도록 독립권을 보장하고 관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상포지구가 준공 검사 기준에도 맞지 않았는데 어떻게 된 것인지, 인허가를 해준 것이 어떤 근거인지, 정당한 사유인지 등을 특위가 파악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무엇보다 "상포지구 지구단위계획 수립 기한이 이달말까지로 만료됨에 따라 사업시행자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계획수립이 정상적으로 이뤄질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할 방침이다.

    상포특위는 "인허가와 관련해 전라남도에 질의서를 냈는데 답변에 애매하게 왔다"며 전라남도를 직접 방문할 계획이다.

    상포특위는 김 위원장을 주축으로 8명의 의원들로 구성해 지난 9월 26일부터 3개월간 상포지구 특혜의혹에 대한 정밀조사에 착수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