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제철 당진공장서 작업 중 20대 근로자 숨져



대전

    현대제철 당진공장서 작업 중 20대 근로자 숨져

    (사진=자료사진)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설비 보수작업을 하던 20대 근로자가 기계에 끼여 숨졌다.

    14일 전국금속노동조합 충남지부 현대제철지회에 따르면, 13일 오후 2시 35분쯤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일하던 주모(27)씨가 설비 정기보수를 하던 중 갑자기 설비가 작동하면서 A씨가 설비에 끼여 목숨을 잃었다.

    경찰과 고용노동부는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작업 중에 근로자가 숨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이번까지 3번째다.

    지난해 11월 28일 오후 4시 7분쯤 현대제철 당진공장 하청 비정규직으로 일하던 한모(37)씨가 공장 내 컨베이어 벨트라인에서 원료를 옮기는 통로(슈트) 점검을 하던 중 철광석 분배 설비와 슈트 사이에 몸이 끼여 숨졌다.

    일주일 뒤인 12월 5일 오전 6시 50분쯤에는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근로자 장모(35)씨가 크레인에서 떨어져 사망했다.

    금속노조현대제철지회 관계자는 "숨진 근로자가 보수작업을 진행하던 기계는 비상시에 즉시 운전을 정지시킬 수 있는 장치를 설치해야 하는 유해위험 기계지만, 이런 장치는 없었다"며 "강제된 비상멈춤스위치만 설치돼있어도 2차 협착 사고는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은 전면 작업중지를 내리고 철저한 진상규명과 사측을 엄중히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