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숙 여사, 中악기 '얼후' 내조외교…"두 나라 어울려 소리내길"



대통령실

    김정숙 여사, 中악기 '얼후' 내조외교…"두 나라 어울려 소리내길"

    배우 추자현 부부와 베이징 악기거리 '깜짝' 방문

    문재인 대통령 영부인 김정숙 여사 (사진=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중국을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는 13일 중국 전통악기를 체험하며 '내조 외교'에 본격 나섰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베이징 신제커우 악기 거리에 있는 한 악기점을 방문해 한 시간 가량 중국 전통악기인 '얼후'(二胡)의 소리 내는 법을 배웠다.

    김 여사의 방문에는 배우 추자현씨와 남편 우효광씨, 리샨 주한 중국대사 부인,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 유송화 청와대 제2부속실장 등이 함께했다.

    김 여사는 "얼후가 중국인들이 접하기 쉬운 악기고 남녀노소 다 즐기는 악기라서 관심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추씨 부부를 가르키며 "두 분도 중국과 한국의 관계고, 얼후를 보니 금속 줄 두 줄로 소리를 낸다"며 "중국에 방문할 때 두 나라가 어울려서 소리를 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두 분은 이미 (인연을) 맺었고 저는 중국과 처음 (인연을) 맺는 것이니 얼후를 통해 화합된 음을 한 번 만들어봐야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하오 샤오진 중국인 강사는 "비유가 굉장히 적합한 것 같다"며 "얼후는 중국의 대표적인 민속 악기다. 두 개의 선이 다양한 음악을 연주할 수 있게 돼 있다"고 설명했다.

    샤오진 강사의 '모리화' 연주를 지켜보던 김 여사는 선율에 맞춰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했다.

    모리화는 중국에서 제2의 국가로 불리는 대표적인 민요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과 시상식의 배경음악으로도 쓰이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