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북핵, 한미일 공조해야…日지도부와 접점 찾겠다"



국회/정당

    홍준표 "북핵, 한미일 공조해야…日지도부와 접점 찾겠다"

    • 2017-12-13 18:02

    "일본은 한국당과 의견이 더 맞는 것으로 안다…文 정부, 북한과 가깝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3일 일본을 방문해 "북핵 문제에 대해 한미일 공동 대응을 해야 한다"며 일본 최고 지도부와 북핵 미사일에 대해 공동 대처하는 방안을 찾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2박 3일간의 일본 방문 일정을 소화 중인 홍 대표는 첫 순서로 재일민단 중앙본부를 찾아 "사실상 북핵 대응은 정부 차원에서 해야 할 일이지만, 정부의 대응은 위험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우리가) 왔다"고 강조하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북핵 대응이 미흡하다고 설명하며 "일본은 현 정부를 믿기보다는 아마 한국당과 의견이 더 맞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내일부터는 일본의 최고 지도자들도 전부 만나고 갈 것"이라며 "한국 국민보다 일본 국민들이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게 북핵 문제다. 근본적인 대책을 일본 최고 지도부하고 의논하도록 하겠다"고도 덧붙였다.

    재일민단 관계자들과의 만남에서 '위안부' 피해자 등의 이슈도 나왔지만 홍 대표는 "이번에는 북핵 문제로 (일본에) 왔기 때문에 위안부 문제를 거론하는 것 자체가 (일본 방문) 목적을 희석시킨다"며 일체 거론하지 않았다.

    다만 홍 대표와 만난 재일민단 오경태 단장은 "위안부 문제가 한일 관계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박근혜 정부 때의 12.28 한일 합의를 "이행해달라"고 한국당 측에 요청했다.

    한편 홍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이 발의한 '여권법 개정안'을 막아달라는 재일민단 관계자들의 요구를 들으며 "막아보겠다. 그러나 문재인 정부는 노무현 정부보다 북한과 가깝다"고도 발언했다. 여권법 개정안은 무국적 재외동포의 자유로운 고국 방문을 위해 발의됐는데, 민단 측에서는 "일본에 있는 조선 국적자들 대다수가 조총련 조직에 속해, 북한이 잘 하고 있다고 칭찬한다"며 이를 막아달라고 요구했다.

    홍 대표는 "여권법 개정안 문제는 내 기억으로 노무현 정부 때 조총련이 마음대로 입국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이 정부는 북한과 가깝기 때문에, 어떻게 개정할지를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재일민단 관계자들과의 만남을 마친 홍 대표와 한국당 관계자들은 한국전쟁에 참전한 재일학도 의용군 추모비를 찾아 헌화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