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교회, 자선냄비와 함께 "나부터 이웃사랑!"



종교

    한국교회, 자선냄비와 함께 "나부터 이웃사랑!"

    [앵커]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한국교회 개혁운동으로 지난 1년 동안 펼쳐온 나부터 캠페인이 올 겨울 나부터 이웃사랑으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한국 구세군의 자선냄비와 함께 하는 나부터 이웃사랑 캠페인에는 13개 교단과 단체가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운동을 전개합니다. 최경배 기잡니다.

     

    [기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대표적 나눔운동인 한국구세군 자선냄비 모금에 한국교회가 함께 합니다.

    CBS와 국민일보 한국교회 22개 교단들은 나부터 이웃사랑 캠페인 선포식을 갖고 자선냄비 봉사활동에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김필수 사령관 / 한국구세군]
    "한국교회가 이곳에서 자선냄비를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운동을 갖게 됐습니다. 앞으로 이 나눔을 통해서 정말 소외된 이웃들에게 아름다운 사랑이 전달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구세군 자선냄비와 함께 하는 나부터 이웃사랑 1차 캠페인에는 예장통합과 합동, 대신, 고신총회를 비롯해 기독교대한감리회와 대한성공회, 기독교한국루터회와 기독교한국침례회 등 9개 교단과 대한간호사협회 등 4개 기관이 참여합니다.

    [유충국 총회장 / 예장대신]
    "나로부터 이웃사랑은 구세군 뿐만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함께 해야 할 그런 운동이기 때문에 이 자리에 나오게 된 것이고요."

    [최기학 총회장/ 예장통합]
    "우리 교단은 물론 한국교회가 다 이 일에 참여하면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아기예수 탄생을 더 축하하는 복된 나눔의 행사가 될 것입니다."

    캠페인의 첫 시작에는 대한성공회가 나섰습니다. 구세군의 상징인 빨간색 외투로 갈아입고 자원봉사를 준비한 성공회 교인들은 자선냄비를 알리는 종을 넘겨받고, 기도로 봉사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경호 주교 / 대한성공회]
    "우리의 모든 사랑과 정성이 이웃에게 희망을 주게 하시고 예수님의 사랑을 펼치는 소중한 행사 되도록 축복해주십시오."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성공회 자원봉사자들은 종을 울리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호소했습니다.

    [현영미 수산나 / 대한성공회 주교좌성당]
    "나눔에 동참하는 거는 그냥 어려운 일이 아니고 그냥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이다 우리가 하루 세 번 밥 먹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그런 마음이 다 모두에게 전달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나부터 이웃사랑 캠페인 참여하는 각 교단과 단체들은 오는 23일까지 단체별로 하루 7시간씩 자선냄비 모금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CBS뉴스 최경뱁니다.

    [영상 채성수 편집 서원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