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뉘 집 자식인지 훌륭하네"…강추위에 쓰러진 노인 구한 중학생



사회 일반

    "뉘 집 자식인지 훌륭하네"…강추위에 쓰러진 노인 구한 중학생

    쓰러진 노인에 외투 덮어 주고, 직접 업어 집까지 모셔드려

    (사진=민병두 의원 트위터 캡처)

     

    정신을 잃고 쓰러진 노인을 업고 집까지 모셔다드린 중학생들의 선행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1일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중학생 6명이 답십리 시장에 쓰러진 어르신을 구했다며 3장의 사진을 올렸다.

    민 의원에 따르면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이날 오전 8시쯤 답십리 시장 골목에서 한 노인이 정신을 잃고 쓰러졌다.

    이에 등교 중이던 전농중학교 학생 6명은 노인을 일으킨 뒤 자기가 입고 있던 외투를 벗어 덮어줬고, 노인이 정신을 차리자 집까지 직접 업어서 모셔다 드렸다.

    민 의원이 올린 현장 사진 속에는 학생들이 노인에게 옷을 덮어주는 모습과 업고가는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민병두 의원 트위터 캡처)

     

    민 의원은 "무엇보다 중학교 1학년생이 구조의 정석을 보여줬다는 것이 신기하다"면서 "체감 온도 영하 십몇도에 조금 오래 방치됐으면 큰일날 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과 함께 한 친구들 모두 수고했다"며 "어른들이 '요즘 애들'하며 혀를 끌끌차도 밝게 자라는 아이들이 많다. 갑자기 따듯해지는 하루"라고 덧붙였다.

    해당 사연은 누리꾼의 입을 타고 빠른 속도로 온라인상에 펴졌다. 누리꾼들은 "어른들이 본박아야 할 의로운 행동"이라며 학생들을 칭찬하고 있다.

    'qlw***'은 "마음이 참 예쁘고 따듯한 학생들이다. 날도 추운데 옷까지 벗어서 덮어줬다는 소리에 감동이다. 더구나 집까지 업어모셔다 드렸다는데 또 감동이다. 중학생이면 할아버지 업기엔 힘이 들었을텐데…할아버지께 도움을 드린 학생들에게 응원한다"며 박수를 보냈다.

    'chun***'은 "이런 학생들이 있어 대한민국이 돌아가는 것 같다. 어른들이 많이 배워야겠다. 훈훈하다. 학생 얼굴이라도 한번 더 보고싶다"고 댓글을 달았다.

    또, 'dol***'은 "그 곱고 예쁜 마음 어른이 되어서도 잘 간직하고 멋지게 잘 성장하길 바란다. 감동의 눈물이 주륵"고 전했다.

    'mr***'은 "누구 집 자식인지 잘 자랐다. 인성 교육이 꼭 필요하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서"며 흡족해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