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CJ대한통운 실버택배, 누적 배송량 2천만 상자 넘었다



기업/산업

    CJ대한통운 실버택배, 누적 배송량 2천만 상자 넘었다

     

    CJ대한통운은 회사의 대표적 CSV(공유가치창출)모델인 실버택배 사업을 통해 시니어들이 배송한 택배량이 2천만 상자를 넘었다고 11일 밝혔다.

    실버택배란 택배차량이 아파트 단지까지 물량을 싣고 오면 노인들이 친환경 전동 카트를 이용해 각 가정까지 배송하는 사업모델이다.

    고령사회에 필요한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회사는 단지 내 마련된 공동체 친화형 택배 네트워크를 확보해 배송 서비스를 높일 수 있다. 기업과 사회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모델인 것이다.

    CJ대한통운은 일자리, 친환경, 지역사회 기여라는 3대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실버택배 모델을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지난 2013년 보건복지부와 '시니어 일자리 창출 MOU'를 체결한 후 서울시를 비롯해 부산, 인천, 전남 등 전국 지자체들과 협약을 통해 시니어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오고 있다.

    실버배송원들이 배송한 택배량은 첫 해 70만 상자 수준에서 매년 꾸준히 증가해 올해는 800만 상자를 넘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실버택배에 참여하고 있는 실버 배송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실버 인력 1인당 하루에 3~4시간 근무하며 배송하는 택배 물량이 50~60개 정도여서 체력적인 부담이 적고, 매일 발생하는 택배 물량으로 인해 일자리가 단기간에 끝나지 않고 지속돼 안정적인 소득이 보장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