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은퇴선수협, 정운찬 KBO 총재에 "韓야구 구심점 역할 기대"



야구

    은퇴선수협, 정운찬 KBO 총재에 "韓야구 구심점 역할 기대"

    KBO 제22대 총재로 선출된 정운찬 전 국무총리 (사진=노컷뉴스)

     

    한국프로야구 은퇴선수협회(이하 한은회)는 KBO 제22대 총재로 선출된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한국 야구의 구심점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환영과 지지의 뜻을 보냈다.

    한은회는 11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한국야구위원회(KBO) 제22대 총재로 선출된 정운찬 전 국무총리를 적극적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KBO 총재로서 지금까지 풀어내지 못한 야구계의 현안들을 한국야구 발전을 위해 중심이 되어 풀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은회는 구단들의 자생 능력 부족, 선수들의 빈부격차 심화, 야구 선진국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인프라와 육성 시스템 등의 문제가 개선돼야 한다며 "평소 동반성장, 경제 격차 해소를 주장하는 경제학자, 더불어 야구를 사랑하는 정운찬 신임 총재는 어쩌면 지금의 KBO 리그 수장으로 가장 적임한 능력을 가진 인사일 것이다. 신심직행(信心直行)의 자세로 KBO 리그, 나아가 한국야구의 발전을 위한 큰 비전을 제시하고 실행해야 한다"고 기대를 모았다.

    이어 "KBO를 비롯한 각 구단과 선수 그리고 관련 기관들은 각자 서로의 이익이 아닌 전체 한국야구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며 "정운찬 신임 총재의 구심점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생각되며 이 역할을 충분히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한은회는 KBO 리그 변화와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