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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신뢰하는 기독교 매체는 CBS

한국기독교언론포,럼 개신교인과 목회자 등 1천 명 조사

개신교인과 목회자들은 대체로 CBS를 가장 많이 보고, 신뢰하며 영향력도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기독교언론포럼이 개신교인 1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1.6%가 CBS를 가장 신뢰하는 기독교 매체로 꼽았다.

뒤를 이어 극동방송이 18.4%, CTS가 11.6%, 국민일보 미션이 4.3%순이었다. 이밖에 인터넷 신문 뉴스앤조이가 2.1%, 온누리교회와 명성교회가 운영하는 CGN과 C채널이 1%대 신뢰도를 보였다.

특히 목회자 그룹에서는 CBS의 신뢰도가 더 높아지는데, 41.9%의 목회자들이 CBS를 가장 신뢰한다고 응답했고, 극동방송이 13.9%, 이어 뉴스앤조이가 8%, CTS와 국민일보 미션은 2%대에 그쳤다.

영향력 면에서도 개신교인과 목회자들 모두 CBS가 가장 영향력이 있다고 응답했다. 개신교인의 29.7%. 목회자 44%가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로 CBS를 꼽았다.

극동방송의 경우 개신교인 19.7%, 목회자 20%가 영향력이 있다고 응답했고, 국민일보 미션은 개신교인 6.6%, 목회자 11.1%가 영향력이 있다고 답했다.

개신교인들에게 가장 많이 보는 기독교 매체를 묻는 질문에도 CBS는 25%로 1위를 차지했다. 극동방송이 18.1%, CTS가 13.4%, 국민일보 미션이 7.1%를 각각 기록했다.

목회자들도 CBS를 가장 많이 본다고 응답했다. 29.1%의 목회자들이 CBS를, 18%는 국민일보 미션이 17.6%가 뉴스앤조이를 꼽았다.

2017 개신교인 사회의식조사의 표본오차는 개신교인의 경우 95% 신뢰수준에서 ±3.3% 포인트이며, 목회자는 95% 신뢰수준에서 ±9.8% 포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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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 8

새로고침
  • NAVER코플랜드2025-05-31 12:18:39신고

    추천2비추천1

    [이재명 아들 댓글의 진실]
    ● “자지 요도 구멍에 젓가락을 쑤시고 싶네” ●
    당시 이동호 씨(이재명 후보 아들)는 여성 연예인(카리나)을 상대로 댓글을 게재한 게 아니라, 커뮤니티 내에서 같은 남자에게 한 저속한 농담이었다.
    이것을 이준석은 “여성의 성기에 젓가락을 꽂고 싶다”로 인용하며 의도적으로 왜곡했다. 허위 사실이다. (대선 토론회 당시 이준석 발언 : 여성에 대해 얘기할 때, 여성의 어떤 성기나 이런 곳에 젓가락을 꽂고 싶다“)
    *개장수 이제 깜빵가야지...!!!

  • NAVER필명아닙니다2025-05-31 12:08:01신고

    추천2비추천3

    이재명아들이 대선 후보냐?

  • KAKAO토착왜구미통닭튀2025-05-31 11:28:25신고

    추천3비추천2

    이준석이 언제 사과했는데??? 전쟁선포한거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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