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대 1억 원 지원… 제12회 DIMF 창작지원사업 공고



공연/전시

    최대 1억 원 지원… 제12회 DIMF 창작지원사업 공고

     

    한국 뮤지컬의 저변확대와 뮤지컬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이 우수한 한국 창작뮤지컬 및 창작자의 창작의욕 고취를 위한 ‘제12회 DIMF 창작지원사업’ 을 공고했다.

    국내 최초로 창작뮤지컬 제작 지원사업으로 시작한 DIMF는 지난 11년간 ‘번지점프를 하다’, ‘풀하우스’, ‘스페셜레터’, ‘지구멸망 30일전’ 등 50여 편의 수준 높은 창작뮤지컬을 탄생시키며 한국 창작뮤지컬의 산실(産室)로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DIMF 창작지원작’은 공연되지 않은 순수 창작뮤지컬을 대상으로(워크숍, 트라이아웃 형태로 공연된 작품 지원 가능)국내 뮤지컬 단체나 개인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예년과 달리 대본과 악보 등을 파일로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방법을 변경해 보다 많은 창작지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편의를 높였다.

    음악 및 대본의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4개 내외의 창작뮤지컬을 선정하며 공연 규모에 따라 최대 1억원 이내의 제작지원금과 공연장 대관료를 지원한다.

    공연에 따른 티켓판매수입은 전액 공연단체에 귀속되고 각종 인쇄물을 비롯한 다양한 작품 홍보 역시 DIMF의 지원으로 이루어 지는 등 국내 뮤지컬 창작·제작자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12회 DIMF 창작지원작’으로 선정된 신작뮤지컬은 제12회 DIMF 중 초연공연으로 관객들 앞에 선보이게 되며 실연심사를 거쳐 DIMF 어워즈에서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한 작품은 제13회(2019) DIMF 공식초청작으로 초청되어 재공연의 기회도 얻게 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 창작지원사업’은 국내에서 가장 먼저 시작한 창작뮤지컬 지원사업으로 DIMF의 대표적인 주요사업이기도 하다”며 “또한 DIMF는 본 사업을 통해 탄생하는 창작뮤지컬이 계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해외진출에도 앞장 설 계획” 이라 전하며 뮤지컬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였다.

    접수는 오는 2018년 1월 8일부터 2018년 1월 24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DIMF 홈페이지(www.di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DIMF 053-622-1945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