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기부 출범식…"중소‧벤처‧소상공인의 수호천사"



경제 일반

    중기부 출범식…"중소‧벤처‧소상공인의 수호천사"

     

    문재인 정부에서 장관급 부처로 승격한 중소벤처기업부가 30일 공식 출범식을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홍종학 초대 장관, 관계부처 장차관, 공공기관장, 중소·벤처기업인, 소상공인 대표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개최했다.

    홍 장관은 이날 '중소기업과의 약속'이라는 정책 방향 발표를 통해 "대기업도 벤처로 시작해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성장을 이끌어왔고 외환위기 때는 혁신 벤처기업이 위기극복을 견인했다"면서 "하지만 현재 우리는 세계화와 기술진보로 저성장과 양극화라는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홍 장관은 그러면서 "중기부가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의 수호천사와 세일즈맨이 되어 저성장과 양극화 문제를 극복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장관은 특히 "중기부와 기술신용보증기금 등 9개 기관이 똘똘 뭉쳐 중소기업을 지원해 구체적 성과를 극대화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그는 "불합리한 규제를 없애서 중소기업의 동반자가 되고 도전을 응원하는 창업·벤처기업의 강력한 후원자가 되겠다"며 "대규모 점포 규제 등으로 골목상권을 지키고 청년상인을 육성하는 등 소상공인의 따뜻한 대변인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출범식은 중기부가 중소기업청에서 부로 승격한지 127일 만에 거행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