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신임 정무수석에게 "우리 의원들 잡아가지마"



국회/정당

    홍준표, 신임 정무수석에게 "우리 의원들 잡아가지마"

    "칼춤도 오래 추면 식상해…부담스러워"

    한병도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를 찾아 홍준표 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9일 한병도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을 만나 "우리 당 의원들을 자꾸 잡아가지 말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한 정무수석이 서울 여의도 한국당 당사를 찾아 예방한 자리에서 "수석이 칼춤을 오래 추면 국민들도 식상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최경환, 김재원, 이우현 의원 등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한국당 의원들을 염두에 둔 듯 "물론 죄를 지었으면 조사를 해야겠지만, 갑자기 연말에 이렇게 많이 몰리니까 부담스럽다"며 "내가 당 대표인데, 우리 당을 차도살인 한다는 말까지 나온다"고 덧붙였다.

    한 수석이 자신이 '갑자기 임명됐다'는 취지로 말하자 홍 대표는 "무슨 갑자기냐. 나는 일주일 전에 (한 수석이) 될 거라고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한 수석은 "(야당도) 많이 찾아오고 열심히 하겠다"고 답했다.

    홍 대표는 한 수석에게 "(지금은) 운동권 시절하고 다르다. 나라를 운영하는 것"이라며 "임종석, 한병도 수석이 나라를 운영하는 거다. 운동권 방식으로 하면 안 된다"고 재차 경고했다. 그는 말미에 "(한 수석의) 말을 들어보니 더 걱정이 된다"고도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