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암덩어리 도려내야…구체제 잔재들 갈등 부추겨"



정치 일반

    홍준표 "암덩어리 도려내야…구체제 잔재들 갈등 부추겨"

    • 2017-11-27 17:01

    "'비빔밥식' 화합 안돼"…친박 인적청산 의지 거듭 피력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27일 "구체제의 잘못을 안고 가는 '비빔밥식' 화합과 통합은 안 된다. 암 덩어리는 도려내야 한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홍보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서 "잘못된 것은 도려내고 드러내야 새로운 정당으로 가는 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대표의 이 언급은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신이 계파 갈등을 야기한다고 비판한 김태흠 최고위원의 발언에 대한 대응 성격인 동시에 그동안 '구체제 세력', '잔박'(잔류친박)이라고 규정해 온 친박(친박근혜)계를 겨냥해 다시 한 번 인적청산의 의지를 강하게 표출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 다음 달로 예정된 원내대표 경선을 앞두고 해묵은 계파 대결 조짐이 일자 이를 사전에 차단하려는 의도로도 해석된다.

    홍 대표는 "아직도 구체제 잔재들이 준동하고 갈등을 부추기려고 하고 있지만 그런 것은 신경 쓰지 않는다"며 "새롭게 태어나지 않고 구체제의 잘못을 안고 가는 것은 통합도 화합도 아니다"고 비판했다.

    그는 "속된 말로 '비빔밥식'으로 화합하고 통합하자는 것은 안된다"고 단언하면서 "고름과 상처를 그대로 두고 적당히 봉합해 가면 상처가 덧난다. 암 덩어리를 그대로 두고 어떻게 새로운 정당으로 나아갈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연말까지 새 정당을 만드는 작업을 계속하겠다. 배후에 몸부림치는 사람이 있더라도 개의치 않는다"며 "암 덩어리를 안고 가자는 것은 같이 죽자는 소리"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