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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척시, 지방브랜드 경쟁력지수 25위 '도약'



영동

    삼척시, 지방브랜드 경쟁력지수 25위 '도약'

    37계단 수직 상승…2018년 '관광삼척 방문의 해' 선포

    삼척시청 전경.

     

    강원 삼척시가 '2017 한국지방브랜드 경쟁력 지수(KLBCI)' 종합평가에서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최고인 37계단 상승하며 25위로 도약했다.

    한국지방브랜드경쟁력지수(KLBCI) 종합평가는 한국외국어대 국가브랜드연구센터와 한국경제신문이 지방브랜드 경쟁력을 통합 평가하기 위해 조사를 실시하는 것이다.

    지난 2014년과 2015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시행했다.

    삼척시는 지난 2015년 62위에 그쳤지만 올해 37계단 수직 상승해 25위를 차지하면서 75개 지자체 중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번 평가에서 삼척시는 특히 마을자립형 성공모델로 전국 각지에서 벤치마킹할 만큼 모범적인 사례가 된 미로정원과 개장한 지 두 달 만에 방문객 9만 명을 돌파한 해상케이블카 등 명품해양 관광도시로서의 성공적인 생태관광산업이 크게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삼척해상케이블카.

     

    또한 해양레일바이크와 대금굴 등 기존 관광지의 지속적인 인기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올 연말까지 관광객 8백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문화가 숨쉬는 관광도시! 관광객 천만명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는 오는 2018년을 삼척 천년을 시작하는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하는 '관광삼척 방문의 해'로 선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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