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XX 죽어봐야 알겠나"…연구원 자살의 진실은 '기자 갑질'?



사건/사고

    "이XX 죽어봐야 알겠나"…연구원 자살의 진실은 '기자 갑질'?

    고인 유족, 악의적 보도 기자 검찰에 고발

    9일 오전 숨진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직원의 유족이 인터넷뉴스 기자에 대한 고발장을 검찰에 제출하고 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직원이 '기자 갑질'로 죽음에 이르렀다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숨진 연구원이 죽기 직전 직접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고소장이 공개됐다.

    9일 유족과 노조가 공개한 고소장에 따르면 고인은 "지난달 12일 A 기자가 전화를 걸어 '이 xx 죽어봐야 알겠냐'는 식으로 욕설을 퍼붓기에 녹음을 하겠다고 하자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었다"고 적었다.

    고인은 또 A 기자가 무리하게 대관 요청을 하다가 일이 잘 풀리지 않자 "당신 10년 넘게 성실히 근무한 것을 박살하겠다며 협박했다"는 내용도 고소장에 담았다.

    유족과 노조는 A 기자가 원하는 날짜에 이미 대관이 모두 차있어 A 기자의 요구를 들어줄 수 없게 되자 해당 기자가 폭언을 퍼부은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고인이 생전에 적었던 이 고소장은 제출되지 못했다.

    노조 관계자는 "연구원 간부와 고인의 통화 내역 중 대구시에서 고인이 고소하는 걸 원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시에서 고인이 기자와 민사상 다툼을 벌이는 것을 꺼려해 고인이 고소장 제출을 못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유족과 노조는 이날 해당 기자와 고인간의 통화 녹음 파일을 공개하기도 했다.

    둘 간의 통화에서 욕설은 오가지 않았으나 해당 기자는 "(기분 나쁘면) 형사 고소해라. 일을 자꾸 키워서 내 깡을 테스트하는 거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지난달 31일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직원이 목숨을 끊은 가운데 유족과 노조는 한 인터넷뉴스 기자의 '보복성 기사'를 원인으로 꼽으며 규탄 행동에 나섰다.

    A 기자가 대관 업무를 부탁했다가 거절당하자 고인이 업무와 관련해 각종 횡포를 부렸다는 보복성 기사를 썼다는 주장이다.

    A 기자는 이와 관련해 협박이나 개인적 이익을 취득하기 위한 부정한 행위는 없었다고 해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유족과 노조는 명예훼손과 강요미수 혐의로 A 기자에 대한 고발장을 검찰에 제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