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차그룹,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 개최…"미래인재 육성 가속"



기업/산업

    현대차그룹,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 개최…"미래인재 육성 가속"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은 8일 경기 고양에서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7개 대학, 90개국 정부초청 우수 외국인 유학생 328명을 대상으로 '2017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 행사를 열었다.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는 미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산업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 유학생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현대차그룹의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현대차그룹은 2009년부터 9년간 총 1만1천여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을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에 초청해 대한민국과 자동차 산업을 알렸다.

    서울대, KDI국제정책대학원, 동국대, 한양대, 경희대, 성균관대, 성공회대 등 7개 대학의 정부초청 외국인 유학생 328명은 이날 현대차 아산공장, 기아차 화성공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 한국의 대표산업인 자동차 산업현장을 견학했다.

    이후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을 찾아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현대차 브랜드에 대해 알아봤고, 에후 엠블호텔 고양으로 이동해 WRC i20 모형 RC카를 직접 조종하며 자동차 전반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재 한국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유학생이 14만명을 넘어섰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수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한·친한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과 현대차그룹의 위상을 알리는 민간외교관이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08년부터 글로벌 청년 리더 양성을 위해 매년 1,000명의 대학생에게 해외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연예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 대학생 연극뮤지컬 경연대회'를 5년째 개최하는 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