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청원 "홍준표 귀국하면 팩트 말할 기회 있을 것"



국회/정당

    서청원 "홍준표 귀국하면 팩트 말할 기회 있을 것"

    지난 22일 "성완종리스트 검찰 수사 당시 내게 협조 요청한 일 있다" 폭로

     

    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은 26일 당 윤리위의 '탈당 권유' 결정에 반발해 폭로했던 홍준표 대표의 성완종리스트 사건에 대해 "홍준표 대표가 귀국하면 그 때 정확한 입장, 팩트를 말 할 기회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해외 국정감사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 서 의원은 인천 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홍 대표가 미국에 가서 한참 일을 하고 있는데 내가 국내 문제를 가지고 이러쿵 저러쿵 이야기하는 게 바람직하진 않을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동안 국감 일정 때문에 해외에 있었기 때문에 아직 당내 문제를 정확히 할지 못한다"며 "가서 보좌진 얘기도 듣고 하루이틀 정도 그동안 있었던 일이나 흐름 등을 보고 제 생각을 말씀드릴 기회를 갖겠다"고 설명했다.

    다른 친박 의원들과의 교감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미국에 가 있는 의원도 있고, 나도 국제전화를 할 여유가 없었다. 워낙 일정이 빡빡했다"고 말했다.

    앞서 서 의원은 해외 국정감사 도중인 지난 22일, 당 윤리위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경환 의원, 자신에게 '탈당 권유' 징계를 의결한 데 대한 반발성 기자회견을 열고 "고 성완종 리스트 사건과 관련, 검찰 수사 과정에 홍 대표가 제게 협조를 요청한 일이 있다"며 "만약 홍 대표가 진실을 얘기하면 그냥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제가 진실을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