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 김정숙 여사와 '1인 1닭'…'깜짝 시구' 후일담도 화제



사회 일반

    文, 김정숙 여사와 '1인 1닭'…'깜짝 시구' 후일담도 화제

    (사진=청와대 제공)

     

    (사진=청와대 제공)

     

    (사진=청와대 제공)

     

    (사진=청와대 제공)

     

    (사진=청와대 제공)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의 '깜짝시구' 뒷이야기를 밝혔다.

    청와대는 25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생애 첫 시구, 국민들의 선택이 현실이 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청와대는 "지난 대선 당시, 투표 독려 캠페인의 일환으로 '문재인의 생애 첫 시구'에 대해 국민들의 생각을 물었다"며 앞서 '응원하는 야구팀을 선택해 홈페이지에 투표 인증샷을 올리면 투표 인증 1위 팀의 연고지에 가서 생애 첫 시구를 하겠다'는 내용으로 진행했던 캠페인을 언급했다.

    당시 캠페인에서 1위를 차지한 팀은 KIA 타이거즈, 2위는 LG 트윈스, 3위는 두산 베어스였다.

    청와대는 "당시 1위를 차지한 '기아타이거즈'의 경기가 열리는 광주에서 오늘 그 약속을 지켰다'며 'KOREA'가 새겨진 파란색 국가대표 야구점퍼를 입고 등장한 문 대통령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또 "대학시절 학년대항 야구시합에서 주장을 맞아 우승으로 이끌기도 했던 숨은 실력자이자, '국민타자' 이승엽 선수의 은퇴를 아쉬워하는 숨길 수 없는 야구팬 답게 문재인 대통령이 멋진 시구를 보여주자 경기장을 가득 메운 야구팬들은 환호했다"고 밝혔다.

    (사진=청와대 제공)

     

    문 대통령이 직접 사인한 사인볼의 행방은 어떻게 될까. 청와대는 "사인볼 3개 중 1개는 야구 박물관에 기증하고, 다른 2개는 기아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 구단에 각각 선물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문재인 대통령의 생애 첫 시구와 함께 시작된 한국시리즈, 선수들의 멋진 경기를 기대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청와대는 글의 말미에 '특별 감사'라고 표시하며 "오늘 멋진 시구를 위해 연습 트레이너가 되어 준 김응룡 전 감독과 김성한 전 감독께 감사드린다. 또 포수와 타자로 시구를 함께한 김민식 선수와 류지혁 선수께도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표했다.

    (사진=MBC 화면 캡처)

     

    한편, 문 대통령의 깜짝 시구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1인 1닭하는 대통령 부부' 와 같은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와 한동안 화제가 됐다.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시구를 마친 후 관중석에서 야구를 관람하며 치킨을 먹는 모습이 방송사 카메라에 잡혀 전파를 탄 것. 치킨 포장 용기를 한 사람당 하나씩 놓고 치킨을 먹고 있는 문 대통령 부부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역시 야구장에선 치맥이 진리", "두분 다 먹방에 소질 있으신 듯. 갑자기 치킨 너무 먹고싶다", "1인 1닭이라니 배우신분이 분명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