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제대, 해외 취업 확대 위한 MOU 잇따라 체결



경남

    인제대, 해외 취업 확대 위한 MOU 잇따라 체결

    말레이시아 대학 및 기업, 베트남 한인상공인 연합회와 협약

     

    인제대학교가 프라임 사업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와 베트남의 대학과 기업을 찾아 해외취업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인제대는 24일 나노융합공학부 등 12개 프라임학과의 해외인턴십과 해외 취업 확대를 위해 말레이시아 버자야 대학교(Berjaya University)와 협약 맺었다. 앞으로 양 대학은 교육 자원교류와 인력양성프로그램을 공동운영하게 된다.

    또, 말레이시아에 진출해 있는 물류 운송기업 '진성 트레이딩(JINSUNG TRADING SDN, BHD)'과 전 세계 호텔 및 에어아시아 고객 서비스 전담 회사인 '에이지스(AEGIS BPO MALAYA SDN.BHD)'와 해외 현장 인턴십 채용을 위한 MOU를 맺고 산학협력 체제도 구축했다.

    25일에는 베트남 중남부 한인상공인 연합회인 코참(KOCHAM)과 협약을 맺고 해외 취업기업 발굴과 인력양성 과정의 운영을 함께하기로 MOU를 체결했다.

    인제대 프라임사업단 김종현 교수는 "인제대는 해외 우수 대학과 기업체를 발굴해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 협력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국내 취업에 집중되어 있는 학생들의 관심을 해외로 전환시켜 국제 무대에서 활약 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