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골든블루, 위스키부터 전통주까지 고급 주류시장 키운다



보도자료

    골든블루, 위스키부터 전통주까지 고급 주류시장 키운다

    카발란. (사진=골든블루 제공)

     

    정통 저도 위스키 '골든블루'로 한국 위스키 시장에서 유일하게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골든블루가 지역주와 고급 주류를 일상적으로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최근 대만의 최고급 싱글몰트 위스키인 '카발란(Kavalan)'을 국내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또 경북 문경의 '오미나라'와 협약을 맺고 지역 특산주 국내외 판매 확대 및 시장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했다.

    지난달 28일부터 판매에 들어간 '카발란'은 2006년 대만 킹카그룹(King Car Group)이 설립한 대만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 '카발란'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위스키다.

    '카발란'은 연산이 표기되지 않았지만 독특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싱글몰트 위스키 애호가들을 사로잡으며 출시 10년 만에 연간 1천만 병을 생산해 세계적인 위스키로 발돋움한 제품이다.

    한국 시장에는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쉐리 오크', '카발란 솔리스트 쉐리 캐스크' 등 총 3가지 제품이 판매된다.

    '카발란 클래식'은 8개의 독특한 특성을 가진 캐스크에서 숙성돼 우아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가진 카발란의 대표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40도다.

    '카발란 쉐리 오크'(알코올 도수 46도)는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된 제품으로 스파이시한 맛과 동시에 깔끔하고 긴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카발란 솔리스트 쉐리 캐스크'는 스페인 최고의 올로로쏘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돼 레드와인과 같은 짙은 붉은 컬러를 가졌다.

    알코올 도수는 55~60도로, 원액을 물에 희석하지 않고 바로 병에 담아 도수가 일정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고도수임에도 불구하고 달콤한 바닐라와 과일 향이 어우러져 알코올 향이 강하게 나지 않아 부드럽게 마실 수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약 2~3년 전부터 싱글몰트 위스키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카발란'이 정식 수입돼 업계 관계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다"며 "특히 저도수 위스키 트랜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골든블루가 유통을 맡으면서 싱글몰트 시장이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우수한 품질을 가진 고급 전통주를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문경 오미나라와 협약을 맺고 전통주 시장에도 도전하고 있다.

    문경바람과 오미로제(사진=골든블루 제공)

     

    오미나라에서 생산되는 '오미로제', '문경바람' 등 지역 특산주를 고급스러운 디자인 패키지로 리뉴얼하고 관련 규정에 맞는 행정절차를 걸쳐 올해 말부터 판매할 계획이다.

    '오미로제'는 젊은 고객들이 주로 찾는 클럽이나 모던바를, '문경바람'은 고급 한식당과 마니아 주점을 적극 공략해 국내 주류시장에서 지역 특산주 영역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골든블루는 지역 특산주를 식사와 함께 편하게 술을 마시는 장소를 뜻하는 ROT(Restautant on Trade)라는 새로운 음주문화를 만들고, 골든블루 내에 ROT 전담 조직을 신설해 저변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골든블루 마케팅본부장인 박희준 전무는 "㈜골든블루의 목표는 자사 매출 올리기에 급급한 것이 아닌 한국 주류시장을 키우고 발전시키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위스키 시장에 저도수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낸 것처럼 새로운 주류문화를 만들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