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당정청, 24일 국무회의서 신고리 5.6호기 공사 방침 최종 결정



국회/정당

    당정청, 24일 국무회의서 신고리 5.6호기 공사 방침 최종 결정

    "에너지 전환정책 기조는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

    이낙연 국무총리가 20일 오후 서울 총리 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청협의회에서 참석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수현 청와대 사회수석,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백운규 산업부장관.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이낙연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 이춘석 사무총장, 김태년 정책위의장,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 (사진=박종민 기자)

     

    당·정·청은 20일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의 권고안을 토대로 24일 국무회의에서 신고리 5·6호기 건설공사 최종 방침을 정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정·청 회동 결과를 전했다.

    김 대변인은 "전달받은 공론조사 결과를 존중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정부 책임 하에 최대한 신속하게 신고리 5·6호기 건설공사에 관한 정책방향을 결정하여 오는 24일 국무회의에 이를 상정해 최종방침을 확정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당정청은 총리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 부처간 차관회의 등을 개최해 정부 정책방향은 물론 그 결정에 따른 세부적인 후속조치 내용에 대해서도 사전에 신속하고 면밀하게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공론위에서 원전 발전을 축소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것을 권고한 것과 같이 앞으로 원전을 축소하는 등 정부의 에너지 전환정책기조는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야 한다는 점을 다시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공론위 권고내용과 다른 의견을 가진 분들께서도 공론조사 결과에 대해 수용해 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리며, 당·정·청 모두가 이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 설득하는 노력을 최대한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고도 말했다.

    이어 "당정청은 이번 공론화 조사사례가 소중한 과정이었음을 확인하고, 신고리 5·6호기 공론조사 과정과 의미를 면밀하게 분석.정리해 앞으로 첨예한 갈등 사안을 생산적으로 해결하는데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도록 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의견을 함께했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