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3의 대안'으로…김경수 "노후원전은 조기폐쇄"



경남

    '제3의 대안'으로…김경수 "노후원전은 조기폐쇄"

    "5, 6호기 짓는 대신 그 용량만큼 노후원전 조기폐쇄"

    (사진=자료사진)

     

    '신고리 5, 6호기는 짓되 원전은 줄여야 한다'는 공론화 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경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해시 을)이 "노후원전은 조기폐쇄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20일 페이스북에서 "신고리 5,6호기를 다시 지으라는 건, 원전을 확대하자는 것이 아니라 2조6천억원에 달하는 손실비용에 대한 우려 때문일 것이며, 원전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도 반영된 결론이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특히 "건설이 많이 진행된 새 원전은 짓되, 안전에 대한 걱정이 큰 노후원전은 조기 폐쇄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이는 그동안 김 의원이 강조해 온 이른바 '제3의 대안'을 말한다.

    김 의원은 지난 9월 14일 경남CBS <시사포커스 경남="">과의 인터뷰에서 "2조 6천억 원 이라는 손실 비용이 발생하는 신고리 5,6호기가 안전하다는 것이 검증 가능하다면, 가장 안전하다는 5,6호기는 그대로 짓고, 그 용량만큼 오래된 원전을 폐로를 하게 되면 탈원전 정책은 유지하면서 5,6호기로 인한 국민들 간의 갈등은 해소해 나가는 그런 제3의 대안도 함께 찾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공론화 위원회의 결정은 찬반을 넘어 모두가 수긍할 수 있는 합리적 결론을 통해 사회적 갈등을 최소화했으며, 나아가 원전 정책에 대한 국가 정책 방향에 대해서도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낼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