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재위, 아이코스 등 궐련형 전자담배 세금 인상



국회/정당

    기재위, 아이코스 등 궐련형 전자담배 세금 인상

    1갑당 400원 가량 인상 예상, 본회의 통과하면 12월 셋째주부터 적용 가능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아이코스와 글로 등 궐련형 전자담배의 세금을 일반담배의 90% 수준으로 올리는 법률 개정안을 의결해 이르면 12월부터 궐련형 전자담배값이 오를 것으로 보인다.

    기재위는 20일 기획재정부를 상대로 한 국정감사 도중 전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궐련형 전자담배 개별소비세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조경태 위원장은 "궐련형 전자담배 개별소비세법 일부 개정안을 (일반담배의 90% 수준으로 올리자는) 정부 의견을 반영해 위원회에서 위원회 안으로 제안하고 의결하고자 한다"고 말했고, 의원들의 이의가 없자 개정안을 의결했다.

    전자담배의 개별소비세 인상안이 기재위에서 통과됨에 따라 법사위와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 궐련형 전자담배의 가격이 오를 것으로 보인다.

    현재 궐련형 전자담배 1갑(20개비) 당 개소세 126원이 부과되고 있는데, 일반 담배의 개별소비세 594원의 90% 수준까지 오르게 되면 1갑 당 400원 이상 오르게 된다.

    기재위 관계자는 "인상안이 11월 9일 본회의를 거쳐 국무회의 통과 등 순조롭게 이뤄지면 이르면 12월 셋째주부터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