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교육청, '배움의 공동체' 국제 컨퍼런스 개최



경남

    경남교육청, '배움의 공동체' 국제 컨퍼런스 개최

     

    경남도교육청은 국내외 400여 명의 학자와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배움의공동체연수회와 공동으로 '제5회 배움의 공동체 국제 컨퍼런스'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학교와 교실 안으로부터 민주화'를 주제로 열리는 컨퍼런스는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경남교육연수원에서 열린다.

    배움의 공동체 국제 컨퍼런스는 10년 이상 아시아의 학교와 교육계에서 축적돼 온 학교개혁과 수업실천 연구를 토대로 2014년 일본에서 개최된 이후 세계 여러 나라의 연구자와 교사들이 '배움의 공동체 학교'라는 비전으로 배움을 나누는 국제 수업 학술 행사다.

    배움의 공동체 주창자인 사토 마나부, 세계수업연구학회 회장인 피트 더들리 등 싱가포르, 대만,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9개 국의 교육학자와 수업 혁신 실천가 400여 명이 각 나라의 실천 사례를 발표한다.

    또, 각 나라의 저명한 연구자와 수업 연구 실천가의 기조연설, 분과 토론, 심포지엄도 열린다.

    참가자들은 수업 혁신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김해 봉명중학교를 방문해 각 나라의 수업 혁신 사례도 공유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20년간 아시아의 많은 학교 개혁에 큰 영향을 준 배움의 공동체의 기본 철학인 '모든 아이의 배울 권리와 질 높은 배움을 보장'하기 위한 것으로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하는 교육적 진로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