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생각하는 정원' 한중수교 25주년 기념행사



제주

    '생각하는 정원' 한중수교 25주년 기념행사

    생각하는 정원 전경 (사진=생각하는 정원 제공)

     

    한·중(韓·中)수교 25주년을 맞아 중국 고위 관료들이 좋아하는 제주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생각하는 정원'이 25주년 기념행사를 갖는다.

    생각하는 정원은 올해로 창립 50주년과 개원 25주년을 맞아 국내외 주요 한중 관계자들을 초청해 20일과 21일 이틀동안 축하 행사를 개최한다.

    20일 식전행사로는 한·중서예작가분들의 서예시연과 주요 기념비 제막식을 진행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서예가 현민식, 현병찬 선생의 작품과 쑨샤오윈 중국서법가협회 부주석이 쓴 서예작품, 중국국가미술관 우웨이산 관장의 글과 서예작품, 한중수교 25주년을 기념해 세운 높이 572cm 무게 31톤의 제주 최대의 돌하르방 제막식도 함께 이뤄진다.

    또 중국국가미술관 우웨이산 관장과의 17년간의 인연을 소개한 소책자 '인연 : 친구여 아름다움이 우리를 만나게 했군요'도 제작 배포한다.

    메인행사는 생각하는 정원 내 시크릿가든에서 진행되며, 원희룡 제주지사, 중국 펑춘타이 제주총영사의 축하인사와 한국 정의화 전 국회의장과 박진 한미협회회장 등이 참석한다.

    또 중국 최대 하북미술대학 설립자인 견충의 총장과 생각하는 정원 성범영 원장의 형제결연식이 있으며, 향후 30주년에 맞춘 한중문화관 건립계획도 발표될 예정이다.

    제주에 진출한 중국기업인 모임인 제주중국상회(회장 황민캉) 회원들도 참석하며, 한국무용 중국 가금연주 한중깃발퍼포먼스, 섹소폰 연주를 포함한 어린이치어 등 다채로운 무대를 마련했다.

    20일 환영만찬에는 제주도 식품명인인 김지순원장이 운영하는 낭푼밥상에서 케이터링을 제공한다. 본식은 21일 오후 4시부터 시작하여 만찬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