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태흠, '朴·서·최' 징계 추진에 반발…"강력 반대할 것"



국회/정당

    김태흠, '朴·서·최' 징계 추진에 반발…"강력 반대할 것"

    "박 전 대통령 징계 서둘지 말아야, 서·최 두 의원은 징계에 반대"

    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 (사진=자료사진)

     

    20일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서청원·최경환 두 핵심 친박계 의원들에 대한 징계에 나서는 가운데, 친박 김태흠 최고위원이 성명서를 내고 공식 반박에 나섰다.

    김 최고위원은 우선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징계를 서둘러 처리하는 것에 반대한다"며 "절차와 과정이 잘못됐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 정당이라면 이런 중대한 사안에 대해 충분한 의견 수렴과 공론화 과정이 필요하다"며 "홍 대표도 '당당하게 찬성하거나 당당하게 반대하거나 당내에서 활발하게 논의하자'고 해놓고 이후 의원총회, 당협위원장 회의 등 어떠한 공론화 과정도 거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당의 중요 사안에 대해 당 대표가 독단으로 결정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또 "너무 성급하게 처리하려 하고 있다"며 "당이 박 전 대통령 의사를 확인한다고 한 후 2~3일의 시간밖에 지나지 않았다.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드려야 한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박 전 대통령의 의사 확인이 지나치게 형식적이지 않았는지 돌아봐야 한다"며 "더 진정성 있게, 더 다양한 방법으로 박 전 대통령의 의사 확인을 위한 접촉 시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청원·최경환 두 의원에 대해서는 "징계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표했다.

    그는 "이미 두 의원의 경우 지난 1월 당원권 정지 3년의 징계를 받았고 지난 5월 초 당 대선 후보로 당의 전권을 위임받았던 홍준표 후보가 징계해제를 해줬다"며 "징계를 풀어 준 당사자인 홍 대표가 5개월이 지나 다시 징계를 받도록 하는 것은 자가당착"이라고 비판했다.

    또 "지난 1월 징계를 내렸던 윤리위(위원장과 위원 동일)가 동일 건에 대해 다시 징계를 내리는 것은 코미디 중의 코미디"라며 "일사부재리 원칙에 위배된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반대하고 우려하는 방향으로 윤리위가 결정을 할 경우 당 최고위원으로서 최고위원회의에서 강력히 반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