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 "세이프가드 발동시 美 공장 정상가동 지연될수도"



기업/산업

    LG "세이프가드 발동시 美 공장 정상가동 지연될수도"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워싱턴DC 사무소에서 삼성과 엘지 세탁기에 대한 세이프가드 공청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장규석 워싱턴 특파원)

     

    LG전자가 미국 정부가 LG 등 한국산 세탁기에 대해 세이프가드를 발동할 경우 테네시주에 건설중인 공장의 가동이 지연되고 이는 미국 근로자들의 일자리에도 영향을 줄 거라고 압박하고 나섰다.

    LG전자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19일 워싱턴에서 ITC 즉 국제무역위원회가 주관한 가정용 세탁기 세이프가드 공청회 에서 LG전자 미국법인 존 리들(John Riddle) HA영업담당과 존 투히(John Toohey) 전략담당, 로펌(Curtis) 변호사 등이 이와같은 LG전자 입장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LG전자는 테네시주에 짓고 있는 세탁기 공장이 미국 세탁기 산업의 기반을 보다 강화시키기 때문에 LG전자도 미국 내 생산자로 봐야 하며, 이에 따라 세이프가드 구제조치는 불필요하다고 주장했다.

    LG전자는 이 세탁기 공장에 2019년 1분기까지 2억 5천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며, 공장 완공 후 고용인원은 6백 명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미국의 일자리 창출과 세금 납부, 현지 부품 조달 등은 물론 연관 산업 파급 효과들이 이어져 현지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LG는 설명했다.

    LG는 또 자사의 세탁기가 지금까지 미국에서 성장해온 것은 미국의 유통과 소비자들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LG 세탁기를 선택해왔기 때문이며 세이프가드가 실제 발효돼 세탁기 수입을 막게 된다면 최종적인 피해는 미국 유통과 소비자가 입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세이프가드로 한국기업의 미국 내 기반이 약해진다면 결과적으로 현재 건설 중인 현지 공장의 정상적 가동이 지연될 수 있고, 이로 인해 미국 내 일자리 창출 등 현지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공청회에는 테네시주 주정부 밥 롤프(Bob Rolfe) 상공부장관도 공청회에 참석해 세이프가드가 부당하다는 LG전자의 주장을 지지하는 입장을 표명했고 LG전자 세무통상FD담당 배두용 전무 등 본사 통상 관련 임직원도 참석했다고 LG는 전했다.

    이밖에 베트남과 대만, 인도네시아의 정부 관계자도 이번 공청회에서 세이프가드 조치에 반대하는 입장을 밝혔다고 LG는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