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권오현 "삼성의 성공은 창업자-CEO-임직원 헌신덕"



기업/산업

    권오현 "삼성의 성공은 창업자-CEO-임직원 헌신덕"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이한형 기자)

     

    전격용퇴를 선언한 뒤 미국 방문길에 오른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의 성공은 창업자와 최고경영자, 임직원들의 헌신 덕이었다고 밝혔다.

    권 부회장은 미국 현지시간으로 19일 워싱턴 그랜드 하얏트 워싱턴 DC에서 열린 재계 리더들의 모임인‘워싱턴 경제 클럽(Economic Club of Washington DC)’ 기조연설에서 이렇게 말했다.

    권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1969년에 흑백 TV를 만드는 회사로 시작해 글로벌 IT 업계 선두 기업으로 도약했다"면서 "이런 성공의 바탕에는 창업자를 비롯한 최고 경영진과 임직원들의 헌신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이제 IT 산업은 AI, IoT, 클라우드, 5G 등으로 인해 혁신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면서 "이런 기술은 생산성 혁신, 건강, 환경, 삶의 질 향상 등 우리의 삶과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전제했다.

    그는 이어 "이런 시점에서 삼성전자는 반도체, 디스플레이와 같은 핵심 부품에서의 리더십,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하는 역량을 통해 이 시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986년에 시작된 '워싱턴 경제 클럽'은 글로벌 현안에 대해 통찰력 있는 시각과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재계 리더급 인사와 단체, 기업 등 7백여 곳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삼성은 소개했다.

    주요 회원사로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구글, 아마존, 보잉, 엑손모빌, 타임워너, 시티그룹 등이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