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훈 "강원랜드 재조사로 檢 축소·은폐 밝혀야"



국회/정당

    이훈 "강원랜드 재조사로 檢 축소·은폐 밝혀야"

    "檢 강원랜드 청탁자 실명 받아놓고도 수사 제대로 안 해"

    함승희 강원랜드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한국광물자원공사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자리에 앉아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강원랜드 채용 비리 의혹을 파헤쳐온 더불어민주당 이훈 의원이 19일 전면적인 재수사를 촉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강원랜드 국정감사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제가 강원랜드 비리를 조사한 게 3개월이 됐는데 세간의 풍문보다 훨씬 과감한 범죄행위가 있었다"며 "정치권력을 이용한 청탁, 돈을 사용한 청탁, 공직자들의 지위를 이용한 청탁, 지역 토호세력과 내부 임직원의 청탁 등 각종 청탁이 쇄도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탁명단의 인사들을 철저히 조사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죄가 있다면 법과 원칙에 따라 처벌해야 하고, 또 검찰과 사정 당국이 사건을 은폐·축소했는지도 밝혀져야 한다"고 재수사를 요구했다.

    이 의원은 "문제는 감독, 사정기능이 마비된 것"이라며 "공직자 비리를 감시하고 청렴을 생명으로 하는 국무조정실도 감사 결과를 은폐·축소하고 검찰도 수백 명의 청탁자 실명을 받아놓고도 제대로 수사를 진행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혼자서 250명을 청탁으로 밀어 넣은 최흥집 (전) 사장, 정권에 의해 임명되고 강원도지사를 꿈꿨던 사장이 누구에게 청탁을 받았겠느냐"면서 "최 사장에게 단 한 명의 권력자 이름도 알아내지 않은 검찰과 사정 당국이 더 큰 문제"라고 검찰의 부실수사를 비판했다.

    이 의원은 "사건 당시 빽과 돈이 없어 떨어진 청년들이 강원랜드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준비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진심을 다해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