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남양주 진접에 '미니 신도시' 추진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남양주 진접에 '미니 신도시' 추진

     

    ◇ 남양주 진접에 '미니 신도시' 추진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내각·연평리 일대에 130만㎡ 규모의 진접2택지지구 개발 사업을 추진합니다.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으로 추진돼 2022년까지 1만2천612가구가 건설되며, 예상 수용인구는 3만 510명입니다.

    진접2지구는 2019년 개통 예정인 진접선 별내역과 오남역 사이에 있으며 지구 안에 풍양역을 추가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습니다.

    ◇ 중부대, 비전 선포식…"2025년 국내사학 40위권 진입"

    중부대학교는 어제 오후 고양캠퍼스 대강당에서 대학 발전의 청사진을 소개하는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습니다.

    비전 선포식에는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한 대학 동문, 충청캠퍼스와 고양캠퍼스 교직원, 재학생 등 천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중부대학교는 2025년까지 아시아 명문사학, 국내 사학 40위권에 진입해 학생의 꿈이 실현되는 도전과 성장의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 경기북부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29곳 선정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2017년도 경기북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29곳을 선정했습니다.

    이들 업소에게는 안전관리 우수 인증 표지부착과 함께 2년 동안 소방안전교육과 소방특별조사 면제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됩니다.

    본부는 향후 2년마다 정기적으로 재심사를 실시해 위반사항이 없는 경우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을 갱신합니다.

    ◇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 20일 개막

    아시아 최대 재즈 축제인 경기도 가평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이 내일 막이 오릅니다.

    올해로 14회째인 이번 축제에는 22일까지 20개국 42개팀 257명의 뮤지션이 출연해 자라섬 일대를 재즈 선율로 채웁니다.

    매일 재즈 공연이 끝난 뒤에는 관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문화예술회관에서 자정부터 오전 5시까지 영화 3편을 연속 상영합니다.

    ◇ 포천아트밸리서 21~22일 예술축제

    경기도 포천시는 21일부터 이틀 동안 포천아트밸리에서 '제4회 천주호 예술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메인 공연은 오후 8시에 열리는 공중 퍼포먼스와 애드벌룬 공연으로, 공중에 지름 6m 애드벌룬을 띄워 멋진 곡예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이 밖에도 마임, 저글링, 마술 등의 공연이 아트밸리 내 조각공원과 전망카페 앞 광장에서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 의왕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대통령상 수상

    경기 의왕시가 어제 평택 한국소리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도시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받았습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도시의 지속 가능성과 생활인프라 수준을 평가합니다.

    의왕시는 백운밸리와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 등을 통해 자족도시로서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