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컷V] 민주시민이 되살린 CBS 뉴스, 역사적인 부활 30주년



사회 일반

    [노컷V] 민주시민이 되살린 CBS 뉴스, 역사적인 부활 30주년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2017년은 전두환 신군부가 박탈했던 CBS 보도 기능이 6월항쟁을 승리로 이끈 민주시민 성원에 힘입어 되살아난 지 꼭 30년인 해입니다.

    '6월항쟁 30주년'이 바로 'CBS 뉴스 부활 30주년'이죠.

    1954년 대한민국 최초 민간방송으로 개국한 이래 늘 국민과 민주주의 편에 서고자 분투했던 CBS에 쏟아 주신 시민들의 사랑을 절감하게 됩니다.

    CBS에 찬사와 격려를 아끼지 않던 고 김대중 전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 생전 모습도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1998년 12월 18일 CBS 창사 44주년 기념식에 당시 현직 대통령 신분으로 직접 참석해 축사를 했습니다.

    축사에서 김 전 대통령은 "CBS가 얼마나 수난을 겪었는가? 바른말을 했기 때문에, 민주주의를 외쳤기 때문에, 하나님의 진리를 외쳤기 때문에 그러했다"고 역설했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도 현직에 있던 2004년 12월 14일 CBS 창사 50주년 기념식에 역시 직접 참석해 "CBS야말로 참 언론이고 믿을 수 있는 언론"이라고 말했습니다.

    노 전 대통령은 특히 "CBS는 우리 모두가 사랑하고 가꾸어 나가야 할 언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역사적인 뉴스 부활 30주년을 맞아 CBS를 지켜 주신 국민께 깊은 감사와 함께 '초심을 절대 잊지 않겠다'는 굳은 다짐을 올립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