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2017 수원시 흥정학교', 뜨거운 호응 속에 대단원의 막내려



경인

    [영상]'2017 수원시 흥정학교', 뜨거운 호응 속에 대단원의 막내려

    전통시장 살리기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몫 단단히

    흥이 나고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 체험 경제교실인 '2017 수원시 흥정학교'가 14일 수원시 영동시장을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수원시 흥정학교는 미래 고객인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1일 경제학교로 지난 3년간 1천 200여명이 흥정학교를 다녀갔다.

    올해 흥정학교는 지난 8월 10일 북수원 종합시장을 시작으로 수원시 곳곳의 전통시장 8곳에서 4회 개최했으며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전통시장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되새기며 지속적인 관계 형성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14일 진행된 수원시 흥정학교에서 온누리상품권 만원으로 장보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노컷TV)

     

    이날 진행된 1교시 프로그램은 영동시장 상인회장이 교장으로 나와 영동시장의 역사와 전통시장의 특징과 장점을 설명하고, 이어 2교시는 '참 쉬운 경제 교실'로 합리적인 소비교육과 공유경제의 중요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다.

    3교시 '다 같이 놀자, 시장 한 바퀴'는 전통시장을 돌며 어떤 물건을 파는지 알아보고 또 점심시간에는 무료로 지급되는 온누리상품권 만원으로 전통시장의 숨겨진 맛집을 찾아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가장 호응이 좋았던 '만원으로 장보기' 체험은 아이들이 부모와 저녁 반찬거리를 상의해 온누리상품권 만원으로 직접 상인들과 흥정하며 물건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의 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이 밖에 아이들이 직접 가지고 온 물건을 사고파는 벼룩시장과 미션 및 퀴즈 풀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수원시 김병태 지역경제과장은 "4회째를 맞는 흥정학교를 통해 학부모나 학생들이 전통시장을 친숙하게 느낄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며 "흥정학교를 비롯해 각종 공모, 마케팅 사업을 우선 지원해 지속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상제작 =노컷TV http://tv.nocutnews.co.kr)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