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현종, 삼성 근무 3년 86억 보수'에 삼성 대변 걱정"



경제정책

    "'김현종, 삼성 근무 3년 86억 보수'에 삼성 대변 걱정"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이 13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통상자원부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권칠승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이 삼성전자에 근무하면서 수십억원대 보수를 받은 것에 대해 대기업 이익을 대변하지 않을까 우려가 제기되었다.

    윤한홍 자유한국당 의원은 13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통상자원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 본부장이 2009년 3월부터 삼성전자에서 근무하면서 3년 채 안 되는 기간에 86억원을 지급받았는데, 무슨 이유가 있을 것 아니냐"며 "앞으로 미국과 통상업무를 하면서 삼성의 이익을 대변하지 않을까 걱정이다"고 우려를 표시했다.

    윤 의원은 이어 "문재인 정부는 대기업도 적폐로 보고 있는데, 앞으로 통상교섭 업무를 수행하면서 삼성의 이익을 대변하는 삼성 맨의 자리는 벗어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김 본부장은 "저는 삼성에 근무했고 저는 중립을 지키면서 국력 증대차원에서 협상에 임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저는 개인적으로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우리 기업들이 다 잘 되어야 한다 생각한다. 특히 기술 분야에서 M&A를 통해 좀 더 잘 될 수 있도록 신통상정책 차원에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