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 저소득층 대상 '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자 모집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지역 포항

    포항시 저소득층 대상 '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자 모집

    포항시는 일하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8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Ⅱ'는 근로능력이 있는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가구가 일을 하면서 자립·자활을 향한 꿈을 키우는 목돈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됐다.

    가입자 본인이 매달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10만원을 매칭 지원하고, 지원금의 사용용도 증빙과 교육 이수 시 3년 후에 본인 적립금과 정부지원금을 포함해 모두 720만원과 이자를 받을 수 있다.

    형성된 자산은 주택구입 및 임대비, 본인 및 자녀의 고등교육 및 기술 훈련비,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등 자활·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 가입대상은 신청일 현재 근로활동을 하고 있는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4인 가구, 223만3천690원)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또는 차상위 계층으로, 법적 차상위 계층뿐 아니라 기준소득요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이달 19일까지로 가입을 희망하는 주민은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희망키움통장은 일하는 저소득층에게 근로의욕을 북돋우며, 자립을 위한 목돈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일하는 저소득가구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