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우택 "적폐청산 국감?…與, 수준 낮은 정치공작"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정치 국회(정당)

    정우택 "적폐청산 국감?…與, 수준 낮은 정치공작"

    "與, 안보 급박한 상황에서 정치 공작에만 골몰"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국정감사가 시작되는 12일 문재인 정권의 무능을 심판하겠다는 의지를 다짐과 동시에 이번 국감을 '적폐 청산 국감'으로 규정한 여당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국정감사대책회의를 열고 "오늘이 문재인 정권에 대한 첫 국감이 시작되는 날"이라며 "누차 말씀드린 것처럼 문재인 정권의 무능을 심판하는 데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민주당에서는 적폐청산 연대 시동 등 2중대, 3소대 야당과 함께 협치 전략 실험을 해보겠다고 하고, 한국당을 적폐 동조세력으로 각인시킬 필요가 있다는 보고서를 작성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지금 안보 문제가 급박한 상황인데 수준 낮은 정치 공작에만 골몰하는 민주당에 대해 한심함을 나타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은 지난 달에도 노골적으로 언론을 장악하겠다는 의도를 내비쳤는데, 이런 것을 감안하면 정부여당이라는 데는 정치 공작에만 여념이 없는 집단으로 이해할 수밖에 없다"고 비난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집권 첫 날 저희 당사를 방문해 야당을 국정의 동반자로 삼겠다고 한 협치의 정신은 어디로 갔냐"며 "그러면서 여야정상설협의체를 구성하겠다고 하는 것은 겉과 속이 다른 행동 아닌지 스스로 물어보라"고 일갈했다.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