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17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DJ 센터서 개막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광주

    '2017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DJ 센터서 개막

    뉴스듣기

    2016 시니어 의료산업박람회(사진=김대중 컨벤션 센터 제공)
    국내 의료산업의 발전과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2017 시니어 의료산업 박람회'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 등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1층 전관과 다목적홀 등 총 10,572㎡의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보조공학기기박람회'와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전라북도 치과의사회가 주최하는 '제 8회 호남권 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가 동시에 열려 의료 및 치과기기, 재활기기, 고령친화용품 등 180여 개의 기업 참여로 국내·외 의료 및 보조공학 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광주광역시는 지난 2014년부터 '생체의료용 소재 부품산업'을 지역 주력산업으로 선정, 산·학·연·병원의 네트워크 구축과 전폭적인 기업 기술개발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또, 무선 약물주입기 '메디샤인'을 생산하는 ㈜에스비메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인도네시아 바이어를 직접 초청, 5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광주-대구간 의료산업의 상생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달빛동맹특별관'의 참여도 주목할 만한데,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6개 의료 기업이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회 및 상담회에 직접 참가해 대구 의료산업의 우수성과 본격적인 광주-대구 의료산업의 상생 및 교류의 시작을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참가 및 참관문의는 전화(062-611-2217) 및 홈페이지(www.semedic.kr)로 가능하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