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우택 "국감 통해 DJ·노무현도 뿌리까지 파헤치겠다"



국회/정당

    정우택 "국감 통해 DJ·노무현도 뿌리까지 파헤치겠다"

    "다른 야당과는 비교할 수 없는 강력한 국감 펼칠 것"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0일 "이틀 뒤부터 치러질 국정감사를 '무능 심판' 국감으로 명명하겠다"며 "자유대한민국 체제를 수호하기 위한 전쟁을 벌인다는 자세로 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국정감사대책회의에 참석해 "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의 독선과 독주를 견제할 유일한 대안 세력으로서 다른 2중대, 3중대 야당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강력하고도 실질적인 국감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에 다섯 가지 적폐가 있다고 주장하며 '안보 적폐', '경제 적폐', '졸속 적폐', '인사 적폐', '좌파 편향 적폐'를 예로 들었다.

    또 "이 다섯 가지 적폐의 근본 원인이라 할 수 있는 김대중·노무현 좌파 정권 10년의 원조 적폐에 대해서도 그 뿌리까지 파헤치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안보와 경제에 대해 "북핵 리스크와 함께 한미 FTA 개정을 둘러싸고 미국발 통상 압력이 쓰나미처럼 몰려와 중국 사드 보복으로 인한 피해 갈등이 막심해가는 등 안보 경제에 대한 복합 위기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그러나 이 정권은 출범 5개월 동안 미래에 대한 비전과 고민 없이 퇴행적, 분열적인 한풀이식 정치 보복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 "망사에 가까운 인사 실패로 인해 오늘 이 시점까지도 초대 내각이 구성되지 못했다"며 "아무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과거의 촛불을 끄고 새로운 등불을 들어야 할 때"라며 "북한의 핵무장을 막아낼 확고한 안보 정책을 제시하지 않은 채 정치 보복에만 골몰하면 그것이야 말로 자해적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