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차 'i30 N TCR',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 데뷔전 우승



자동차

    현대차 'i30 N TCR',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 데뷔전 우승

    아우디 RS3 LMS, 폭스바겐 골프 GTi 등과 경쟁 결승1서 1위

    'i30 N TCR'이 중국 저장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 중국경기에서 경주하는 모습 (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의 첫 판매용 서킷 경주차 'i30 N TCR'이 첫 출전대회서 우승했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차인 i30 N 기반의 경주차 'i30 N TCR'이 6일부터 8일까지 중국 저장성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에서 우승하며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이번 대회에는 현대차 i30 N TCR 2대를 포함해 아우디 RS3 LMS, 폭스바겐 골프 GTi, 혼다 시빅 Type R 등 글로벌 제조사들의 경주차 20여대가 출전했다.

    8일 두 번에 걸쳐 치러진 결승에서 'i30 N TCR'은 결승1에서 우승과 12위, 결승2에서 4위와 6위를 달성하는 등 상위권 성적을 기록했다.

    'i30 N TCR' 드라이버 '가브리엘 타퀴니' 선수가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 중국경기 결승1에서 우승한 후 팀 동료들과 함께 환호하는 장면 (사진=현대차 제공)

     

    이번에 대회에 출전한 'i30 N TCR'은 이미 2년 연속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완주에 성공한 바 있는 'i30 N'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2.0터보 직분사 엔진을 경주용으로 튜닝해 최고출력이 약 330마력에 달하며, 6단 시퀀셜 기어(일렬로 기어 변속)를 채택해 양산차 기반 경주차 클래스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췄다.

    현대차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실전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능을 더 업그레이드해 올해 말부터 전세계 프로 레이싱팀을 대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 출전은 첫 판매용 서킷 경주차의 공식 데뷔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브랜드로써 고성능차와 서킷용 경주차를 개발하고 경주차대회에 지속 출전해 우리나라에서도 모터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