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 "MB정부, DJ 노벨상 취소 청원 모의 개탄스러워"



국회/정당

    민주 "MB정부, DJ 노벨상 취소 청원 모의 개탄스러워"

    "정치보복에만 혈안, 이 전 대통령 석고대죄해야"

    자료사진

     

    이명박 정권의 국가정보원이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상 취소 청원에 대해 보수단체와 모의하는 등 정치공작을 벌였다는 정황이 드러나자 더불어민주당은 "이런 일이야 말로 정치보복"이라며 공세에 나섰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8일 현안 브리핑에서 "이명박 정부 당시 국정원이 악성 댓글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명예를 실추시킨데 이어 김대중 전 대통령의 명예도 실추시키는 정치공작을 벌여온 사실이 드러났다"고 상기했다.

    이어 "검찰이 국정원 심리전단 직원 A씨와 보수단체 간부 B씨 간의 오간 이메일을 압수해 분석한 결과 김 전 대통령의 서거 이후 노벨상 취소를 위해 노르웨이 노벨위원회에 청원서를 보내는 방안을 상의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한다"며 "이명박 정부 국정원의 수준이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부 국정원이 국가정보기관으로서 본연의 임무는 찾아볼 수 없고, 오로지 이전 정부에 대한 정치보복에만 혈안이었음이 드러난 것"이라며 "이런 일이야말로 바로 정치보복이다. 그럼에도 이 전 대통령과 측근들은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부관참시에만 골몰하며 되지도 않는 물타기 중"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검찰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썩을 대로 썩은 국정원의 참상을 있는 그대로 국민에게 보고해야 한다"며 "이 전 대통령 또한 스스로의 잘못을 뉘우치고 국민에게 석고대죄해야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전담 수사팀은 국정원 심리전단 직원 A씨와 보수단체 간부 B씨가 주고받은 이메일을 압수해 분석한 결과 이들이 김 전 대통령의 서거 이후 노벨상 취소를 위해 노르웨이 노벨위원회에 청원서를 보내는 방안을 상의한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2009년 8월 김 전 대통령이 서거한 뒤 야권과 시민사회 단체를 중심으로 추모 열기가 형성되자 국정 운영에 부담된다는 판단하에 고인을 헐뜯는 심리전에 나섰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