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주시립예술단 문화예술 인프라 확대 '시민 호응'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청주

    청주시립예술단 문화예술 인프라 확대 '시민 호응'

    뉴스듣기

    충북 청주시립예술단의 지역 문화예술 인프라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주시는 올들어 지난달까지 시립예술단 공연을 찾은 유료 관객수가 모두 1만 3,650명으로 유료객석 점유율이 76%에 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2014년 58%보다는 무려 16%p 나 높은 것이며 유료객석 점유율이 크게 늘어난 2015년 73%, 지난해 74%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시립예술단 유료 관객수는 2014년 1만 4,164명에서 지난해 1만 8,011명까지 늘었다.

    시립예술단은 그동안 목요공연과 정기기획공연, 테마공연 등 다양한 공연 기획과 함께 옥외광고와 온라인홍보, TV 광고 등을 통해 고정 관객을 늘리는 데 노력해왔다.

    특히 단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4개 장르 10개반의 시민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교향악단의 청소년 오케스트라와 영 비루투오소 공연, 국악단의 젊은 예인, 시립무용단의 사랑방 춤 이야기 등은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10월에도 시립국악단의 탁오음악회(24일), 시립무용단의 브런치콘서트(25일), 시립교향악단의 프리미엄 시리즈2(26일)가 준비돼 있다"며 "시민 누구나 질 높은 예술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공연 콘텐츠를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