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뿔난 시청자들 "총선지원 박형준 '썰전' 하차하라"



연예가 화제

    뿔난 시청자들 "총선지원 박형준 '썰전' 하차하라"

    (방송화면 캡처)

     

    이명박 정부 당시 청와대가 주도한 것으로 보이는 관권 선거 의혹 문건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해당 문건에 이름이 적힌 박형준 교수(이명박 정부 당시 청와대 정무수석)를 JTBC 프로그램 ‘썰전’에서 하차시켜야 한다는 시청자들의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28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적폐청산위원회는 이명박 정부 시절 청와대가 주도한 관권 선거 개입 의혹 문건을 공개했다.

    박범계 의원은 "문건에는 대통령실에 근무하다 전출해 총선 출마 중인 수석급 2명, 비서관급 7명, 행정관급 2명 등 총 11명에 대한 대통령실 차원의 직간접 지원 창구를 만들고 호소하는 내용이다"고 밝혔다.

    이어 “수석급에는 정진석 전 정무수석, 박형준 시민사회특보가 포함됐다. 비서관 급은 7명, 행정관 급은 2명이다”고 했다.

    해당 문건 공개 이후 박형준 교수가 패널로 출연 중인 '썰전' 시청자 게시판에는 박 교수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시청자들은 "하차해야 마땅하다", "국정원 댓글 수혜자가 썰전 패널이라니", "보수에 이렇게 인물이 없나" 등 내용의 글을 게시판에 올렸다.

    이런 중에 박 교수가 ‘썰전’에서 한 발언도 화제되고 있다. 그는 지난 21일 방송에서 MB정부 블랙리스트에 대해 “이런 상황이 곤혹스럽고 여러 가지 감정이 들어 착잡하다”며 “나도 국정에 참여했던 사람으로서 부끄러운 일이다. 언론의 보도대로 탄압이나 불이익을 가했다면 이것은 분명 잘못된 일이다”고 말한 바 있다.{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