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고 중의 최고였다" 김승혁의 우승 비결은?



골프

    "최고 중의 최고였다" 김승혁의 우승 비결은?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김승혁(가운데)을 축하하기 위해 조민규, 김민휘, 최진호, 류현우, 황인춘, 김형성, 양용은, 최경주(왼쪽부터)가 함께 시상식에 참석했다.(사진=KPGA 제공)

     

    24일 인천 송도의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어반·링크스 코스(파72·7366야드)에서 끝난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목표로 신설된 대회다.

    우승 상금 3억원을 포함해 총상금만 15억원에 달하고 출전 선수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준 높은 대회를 자부했다.

    이 대회에서 김승혁(31)은 대회 첫날부터 최상의 경기력을 선보이며 최종합계 18언더파 270타로 압도적인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첫날부터 단 한 번도 선두 자리를 내주지 않는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이다.

    2014년 KPGA투어 대상과 신인상, 상금왕을 차지한 뒤 깊은 부진의 늪에 빠졌던 김승혁은 지난 6월 '먼싱웨어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 이어 시즌 두 번째 우승으로 완벽하게 부활했다.

    "첫날부터 마지막까지 선두 자리를 지키는 게 쉽지 않았다. 압박감이 심했다"는 김승혁은 "뒤집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초반에 기선을 제압하지 못하면 쫓기는 입장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1번 홀에서 버디를 잡고 '우승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기쁜 소감을 밝혔다.

    특히 김승혁은 이번 주 내내 경쟁 선수를 압도한 아이언샷을 우승 비결로 꼽았다. 그는 "지난주에 샷이 잘되지 않아 유재철 프로님과 상의하며 조금씩 고친 것이 좋은 효과가 났다"면서 "이번 주 아이언 샷은 내가 생각해도 정말 좋았다. 어려운 핀 위치 속에서도 잘 붙였다. 이번 주 아이언 샷은 정말 최고 중의 최고였다"고 활짝 웃었다.

    김승혁이 꼽은 '제네시스 챔피언십'의 우승 비결은 정확도 높은 아이언샷이었다.(사진=KPGA 제공)

     

    "마지막 홀아웃 하는 순간까지 내 골프에 온전히 집중했다"는 김승혁을 더욱 힘이 나게 해준 존재는 2주 전 태어난 딸이었다.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에서 우승하고 다음 주 준우승하면서 감이 좋았다"는 김승혁은 이후 출산을 앞둔 아내를 신경 쓰느라 대회 출전을 포기하는 등 가족과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2주 전 딸이 태어났고 김승혁은 이번 대회 중에도 아내가 보내준 아기 사진과 동영상을 보며 가장의 책임감까지 더했다. "딸이 많은 힘이 됐다. 아기 때문에 우승할 수 있었다. 내 식구니까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이 강했다. 아이도 나도 서로에게 선물을 줬다"고 더 특별한 우승 비결을 소개했다.

    이번 우승으로 김승혁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CJ컵'과 '제네시스 오픈'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일본프로골프투어(JGTO)에서도 활약 중인 그는 더 큰 무대도 도전하겠다는 분명한 각오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