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ETRI, ITU 텔레콤 월드서 4차 산업 기술 선보여



대전

    ETRI, ITU 텔레콤 월드서 4차 산업 기술 선보여

    그래픽=ETRI 제공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가 오는 25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ITU 텔레콤 월드 2017'에 참가해 4차 산업혁명 실행전략을 위한 최신 ICT를 일반에 선보인다.

    초연결과 초지능, 초실감과 소재부품존으로 구분해 다가올 미래 사회 모습을 구현했는데, 우선 초연결 분야로는 5백 마이크로(㎛)초 이내의 초저지연기술과 10기가(Giga)를 넘어선 25기가(Gbps)급 인터넷 기술을 보여준다.

    또 10㎝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를 갖다 대면 원하는 대용량 콘텐츠를 3.5Gbps 속도로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초고속 근접통신 징(Zing) 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초지능 분야에서는 대화를 통해 영어학습을 할 수 있는 지니 튜터(Genie Tutor)를 비롯해 실내에서도 위치인식이 가능한 시스템과 시청자가 원하는 경기 주요 장면을 선택해 볼 수 있는 장면을 선뵌다.

    초실감 분야로는 초다시점(60시점)으로 제작된 CG 콘텐츠를 초다시점 디스플레이에 재현하고, 사용자 인터랙션을 통해 무안경 3D 입체 게임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소재부품 분야에서는 최근 기술개발에 성공한 자율주행차 핵심 프로세서인 알데바란(Aldebaran)을 직적 볼 수 있고 인체를 매질로 사용해 스마트폰 간 통신이 가능한 신기술 체험도 가능하다.

    ETRI 이순석 커뮤티케이션전략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실행전략인 IDX를 널리 알리고 최신 ICT를 선보여 사업화를 추진하고자 한다"며 "ETRI의 앞선 R&D 기술력과 전략이 널리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