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기도교육청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추진단 구성



사회 일반

    경기도교육청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추진단 구성

     

    경기도교육청이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위한 추진단과 전환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20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7월 20일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추진계획과 8월 15일 교육분야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추진 계획에 따라 상시․지속적인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와 파견․용역근로자를 대상으로 정규직 전환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정규직 전환을 위한 추진단을 자체 조직했다.

    또 추진단 내에 자문 기구를 설치해 도의회, 노동조합, 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 청취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파견·용역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정규직 전환 협의기구 구성도 오는 10월 중에 시작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정규직 전환 업무는 교육부 및 중앙정부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에 맞춰 신중하게 접근해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해관계자들 간 충분한 의사소통을 거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환심의위원회는 객관성 및 공정성을 답보하기 위해 ▲내부위원(당연직) 4명 ▲학교장(현장 대표) 1명, ▲교육전문가(교수) 1명 ▲관공서 관련 인사․노무관계 전문가(공인노무사) 1명 ▲노동위원회 공익위원(교수) 2명 ▲노동계 추천 전문가(공인노무사) 1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